[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1일 ‘국방산업, 과학창업의 미래를 이끌다’를 주제로 대전창업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포럼은 국방산업 특별강연, 스타트업의 국방 분야 적용사례 발표, 참석자 간 네트워킹 등 3가지 세션이 열린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과학기술 혁신과 방위산업 패러다임 전환(하태정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국방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최재현 로우파트너스 본부장) 등 2가지 주제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하태정 선임연구위원은 광주과학기술원 안보과학기술 자문위원, 충남 국방산업발전협의회 위원, 육군발전자문위원회 미래분과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두 번째 세션인 스타트업 사례 발표에서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레드윗(김지원 대표)이 ‘사업 아이템(블록체인기반 기밀데이터 관리 솔루션) 소개 및 적용사례‘를 발표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오프라인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전시 4대 미래전략에 발맞춰 국방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군·스타트업과의 협력을 유도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ndrei7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