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4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설명회 열어


21일 중3 부장 및 교육지원청 고입 담당 장학사 대상 진행

전북도교육청 전경. /더팩트DB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2024학년도 전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21일 전주교육문회화관 공연장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중3 부장 및 교육지원청 고입 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고입 기본계획과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지침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기본계획에는 기본 방침과 지원 자격을 비롯해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 △입학전형 공통 유의사항 △전기고·후기고·특례입학 전형(정원 외) △타 시도 전입자 입학전 전입 관리 △학교장이 실시하는 전형의 유의사항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지침 등 내용이 담겼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교육감이 실시하는 전형과 학교의 장이 실시하는 전형으로 구분하고, 평준화지역 내 일반고 입학전형은 교육감이, 그 외의 입학전형은 학교의 장이 실시한다.

신입생 선발은 전기모집(특목고, 특성화고, 일반고(전문계열·예체계열))과 후기모집(일반고(일반계열), 특목고(외국어고), 자율고(자사고))로 나눠 진행한다.

전기모집에는 전형 시기와 관련 없이 1개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전기모집 고교 불합격자는 후기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특목고인 전북과학고와 전북외국어고, 전국단위모집 자율학교인 익산고는 입학정원 전체를 자기주도학습전형으로 선발한다. 자율형사립고인 상산고는 학교장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전북과학고·전북외국어고는 입학 정원의 20% 이상, 상산고·익산고는 학교별로 결정한 일정 비율만큼 사회통합전형 대상자로 우선 선발하며, 사회통합전형 선발인원의 50%는 기회균등전형 대상자로 우선 선발한다.

유효선 전북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전북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미리 발표하는 것은 학생과 학부모,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등의 고등학교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한 것"이라면서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의 입학전형을 미리 살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결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