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국민 소통 마스코트'클리버' 선정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국민소통 마스코트 클리버/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기관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부캐릭터의 이름으로 클리버가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투표로 선정된 골든 리트리버 캐릭터의 이름 선정 공모전을 진행했다.KTL은 총 266명의 국민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평가했다.

클리버는 똑똑함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클레버(clever)′와 골든 리트리버의 ‵리버′를 더한 합성어다. 캐릭터의 외견과 특징, 시험인증을 진행하는 KTL 연구원의 스마트함을 잘 표현한 클리버는 독창성, 상징성, 친밀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클리버는 KTL SNS 채널을 통해 안전과 기업 품질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시험인증산업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알리며 다양한 KTL형 ESG 활동의 마스코트로 활약할 계획이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