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공공디자인 총괄조정관에 김경실 예원예대 교수 위촉...조정‧자문 수행

고창군이 3일 고창군 공공디자인 민간전문가로 김경실 예원예술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 교수를 고창군 공공디자인 총괄조정관으로 위촉했다. /고창군

[더팩트 | 고창=이경민 기자] 전북 고창군이 3일 고창군 공공디자인 민간전문가로 김경실 예원예술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 교수를 고창군 공공디자인 총괄조정관으로 위촉했다.

공공디자인 총괄조정관은 고창군의 공공공간, 공공건축물, 공공시설물, 공공매체 등 공공디자인 분야의 사업 전반에 대해 기획부터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일관된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자문하는 민간 전문가이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고 비상근직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자문 대상은 ▲청사 내·외의 공공공간, 공공시설물, 공공매체 ▲행사성 사업의 공공매체 ▲가로특화사업, 경관·디자인사업, 건축물의 건축사업, 공공시설물 설치사업 등이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군의 도시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공공디자인 전문가 제도를 운영하게 됐다"며 "총괄조정관 위촉으로 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의 도시환경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