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렴교육 실현…‘감사역량’ 강화


감사담당 공무원 100여명 연수교육 실시

전남교육청은 13~14일 이틀간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감사담당 공무원을 상대로 ‘청렴·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신뢰받는 청렴 교육행정 실현과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 등을 뒷받침할 감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무안=홍정열 기자

[더팩트 | 무안=홍정열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위한 감사업무 담당자 역량을 강화한다.

전남교육청은 13일과 14일 이틀간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감사담당 공무원 100여명을 상대로 ‘2023 청렴·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연수는 신뢰받는 청렴 교육행정 실현과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 등을 뒷받침할 감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김범석 감사원 수석감사관의 ‘감사보고서 작성 기법 및 우수사례’ 장동준 도교육청 공직감찰팀장의 ‘감사에 대한 이해 및 조사 기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병인 전남대 교수의 ‘다산 사상으로 본 청렴’ 이형래 도교육청 청렴팀장의 2022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및 발전 방안에 대한 강의도 이어졌다.

황성환 부교육감은 "탄탄한 전남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추진 체계를 점검하고,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안전으로부터 위협받지 않도록 감사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