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신]충북대병원-증평군,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 등

충북대학교병원과 증평군은 1월 31일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충북대병원.

■ 충북대병원-증평군,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

충북대학교병원과 증평군은 31일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 연계‧협력 응급의료체계 구축, 응급환자에 대한 우선적 응급진료 실시, 응급환자 발생 시 안전에 대한 사항 등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최영석 병원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만큼 증평군민의 건강에 대한 책임이 막중하다"라며 "이날 협약을 계기로 증평군과의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에 더욱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민선 8기 1년차 공약 확대 관리 보고회 개최

충북 청주시는 31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1년차 공약 확대 관리 보고회를 열고 공약 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관계 공무원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공약과 관련된 시정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확대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올해는 공약을 비롯한 시정 주요사업의 기틀을 다지고 싹 틔우기를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공약과 시정 주요사업을 함께 관리해 사업들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지난해 8월 29일 40대 공약, 88개 이행과제를 확정한 뒤 실행계획을 적극 추진 중이다.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세부 실행계획을 공개하고 있다. 오는 6월엔 공약이행시민평가위원회를 통해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평가할 예정이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