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경남정보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세계적 수준의 평생직업교육 혁신대학 완성을 위한 대학교육 변화’를 주제로 한 ‘KIT 인력양성포럼’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2022년 성과전시회’를 31일부터 내달 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경남정보대학교 미래관 행사장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포럼은 임준우 경남정보대 혁신지원사업단장의 ‘부산시 전략산업기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평생직업교육 혁신대학 완성’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원광해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단장의 ‘지산학협력기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배수현 부산연구원 기획조정실장의 ‘부산시 전략산업에 대한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 윤영승 목포과학대 HiVE센터 부단장의 ‘지자체 협력을 통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의 방향’주제발표와 ‘지역사회 기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 혁신 방향’에 대한 토론회가 진행된다.
또한 성과전시회는 대학 미래관과 건학 5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되어 경남정보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혁신 과정에 대한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이뤄진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혁신지원사업단장은 "혁신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의 교육 및 산학협력 조직을 혁신하며 노력해왔다.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혁신지원사업의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는 학생 역량 강화를 통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정보대학교 주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최로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