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해남군, 2022년도 하반기 우수제안 14건 선정 등

해남군 신 청사 전경/해남군 제공

■해남군, 2022년도 하반기 우수제안 14건 선정

전남 해남군은 지난 21일 2022년 하반기 제안심사위원회를 갖고‘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대여사업 안내’등 총 14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된 우수제안 선정은 부서 검토와 실무심사를 통해 상정된 46건의 제안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창의성, 실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국민제안 분야에서는 해남 농·어민과 함께하는 해남미소 친환경 구축,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대여사업 시행안내, 우슬체육공원 야간경관이 좋은 공원 만들기 등 7건이 선정되었다. 또 공무원 분야에서는 군청 광장 내 물놀이 시설 설치, 해남 관광 8경 명칭 한글형 명칭 제정, 온 가족이 자유로운 야외 소풍형(돗자리)문화공연 기획, 옥외 전기자동차 충전소 비가림막 설치, 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잘 뜯어지는 스티커’사용, 해남 BGM 제작, 땅끝전망대 외벽 클라이밍장 설치 등 7건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제안은 향후 실무부서에서 실시계획을 수립 후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장흥군, 2022년 제3회 체육진흥협의회 개최

전남 장흥군은 지난 21일 오후 2시 군청 상황실에서 2022년 제3회 체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해 2년간 활동하게 될 위원을 새로 위촉하였다. 이어 스포츠클럽 및 학교체육 지원을 위한 오는 2023년도 체육진흥기금에 대한 운용 계획을 수립했다. 또 전국 단위 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정책 자문 및 홍보를 담당할 장흥군 스포츠 홍보자문관 운영 방안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등 지역 체육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앞으로 장흥군의 스포츠 발전을 위한 협의회 위원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우리군이 스포츠 메카로서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도와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