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이창열·강대규 등 영화감독들이 극찬한 '장성군의 아름다운 가을' 등

장성군이 지난 16~18일까지 2박3일간 한국영화감독조합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장성군 제공

□이창열·강대규 등 영화감독들이 극찬한 '장성군의 아름다운 가을' 등

전남 장성군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에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감독들도 찬사를 보냈다. 군은 16~18일 2박3일간 한국영화감독조합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영화 ‘담보’의 강대규 감독,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연출한 장철수 감독, 세계 영화제 46관왕을 기록한 ‘그대 어이가리’의 이창열 감독 등 조합 소속 감독 23명이 참여했다.감독들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필암서원과 홍길동테마파크, 축령산 편백숲, 장성호 관광지, 천년고찰 백양사 등 장성의 대표 관광명소를 두루 방문했다. 이어서 이튿날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차담회를 갖고 문화‧관광분야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장성군,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집중 접종기간’ 운영

장성군은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간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60세 이상 장성군민과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가 대상이다. 60세 이상 주민이 4차 접종까지 완료하면 2차 접종자에 비해 코로나 사망 위험이 62.6% 낮아진다. 중증화 위험도 69.6%나 감소한다.접종되는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2가 백신’이다. 기존 백신보다 1.6~2.6배 가량 감염예방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집중 접종기간 중에는 사전예약 없이 백신접종 병원에 방문해도 접종이 가능하다. 군은 동절기 집중 접종에 대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백신 물량을 미리 확보해 두었다.

□올해를 빛낸 장성군 정책, 군민이 뽑는다

장성군은 올해 추진한 시책과 사업들을 대상으로 ‘군정 우수정책 베스트(best) 10’을 선정한다고 21일 밝혔다.앞서 군은 부서별 추천안 가운데 군정발전 기여도, 군민 체감도, 부서장 설문 결과 등을 토대로 15건의 후보군을 추렸다. △읍면 생활민원예산 3배 이상 증액 △전군민 긴급재난지원금,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장성무궁화공원 무궁화 명소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광주권 장성로컬푸드직매장 건립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성공 개최 △장성군 노인회관 건립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농촌버스 1000원 단일 요금제 실시 △상무평화공원 수경시설(음악분수) 조성 △인공지능(AI, 에이아이) 말동무 인형 지원사업 △청소년 자유공간 ‘아띠’ 개소 장성중학교 앞 방음벽 벽화 정비사업 등이 우수정책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군민 투표는 오는 25일까지 장성군 홈페이지와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오프라인 투표는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판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장성군은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다득표 순으로 ‘2022년 군정 우수정책 베스트 10’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