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함평군, ‘2022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 개최 등

함평군은 지난 18일 함평국민체육센터에서 ‘2022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함평군 제공

□함평군, ‘2022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 개최

전남 함평군은 지난 18일 함평국민체육센터에서 ‘2022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귀농‧귀촌인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귀농‧귀촌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이날 행사에서 귀농·귀촌인의 권익 신장과 협력·단합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함평군은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체류형 지원센터를 통한 △귀농인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지원 △영농정착 지원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평군, 청·장년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호응’

함평군은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지난 17일 청·장년, 주민, 공무원 등 270여 명을 대상으로 경영‧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마케팅, 나도 한다!’라는 주제로 마케팅의 정의에서부터 성공사례, 마케팅 전략수립 방법 등에 대해 다뤄졌다.군은 수요 조사를 통해 군민 의견을 반영한 분야별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손불면 출신 이흥재 대표, 인재양성기금 1,000만원 기탁

함평군은 이흥재 동건종합건설(주) 대표가 지난 17일 함평군 인재 육성을 위해 인재양성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흥재 대표는 함평군 손불면 출신 출향인으로, 대전 등지에서 주거용 건물 건설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함평군, 4분기 현업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전남 함평군은 현업 근로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4분기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군 소속 현업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감전사고 예방, 재해사례 전파, 유해·위험 물질 등 작업장 안전 관리법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군은 내달 8일 뇌 심혈관질환 예방대책 및 심폐소생술 방법 등 보건교육을 중심으로 2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