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l 과천=김영미 기자]한국마사회가 유튜브 채널인 ‘한국마사회 공정관리’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공정경마 유튜브 채널은 경마비위에 대해 일반국민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 인식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마사회는 일반국민들이 공정경마에 다가갈 수 있도록 경마비위의 발생원인과 해결방법 등을 모션 그래픽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해당 유튜브 영상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30일까지 현재 유튜브에 올라온 4개의 동영상을 시청한 후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된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일반 국민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해 공정경마 실천에 동참해 공정· 투명한 경마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신뢰받는 경마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취지다로 마련됐다.
김홍기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한국경마 100년을 맞아 경마가 레저스포츠로서 국민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러한 꾸준한 노력들이 이어져 공정경마와 청렴 문화가 모든 국민의 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내재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