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 15일 인천시체육회장 선거 입후보 설명회

인천시 초대 민선 인천시제육회장 선거에 나선 후보들이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다. 사진/경인방송 제공

[더팩트ㅣ인천= 김재경기자]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인천시선관위)가 다음달 15일 실시하는 인천시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오는 15일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8일 인천시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 △후보자등록구비서류 및 작성방법 △각종 신고·신청 방법 △선거운동방법 △제한‧금지사례 및 위반행위 단속에 관한 사항 등 선거 전 과정에 걸쳐 후보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지방체육회장선거는 2020년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선거관리위원회 의무위탁 대상이 됐으며, 이번 선거는 법 개정 후 치러지는 첫 선거로서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아래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인천시선관위 관계자는 "설명회에서 후보자 등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안내하는 만큼 입후보예정자와 체육회 관계자가 빠짐없이 참석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치러지는 인천시체육회장 선거에는 이규생 현 회장과 강인덕 전 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신한용 인하대총동문회장, 이인철 운수업 대표 등이 출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infac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