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고양 백석도서관, '다큐보다@백석도서관_동물권' 진행 등

고양 백석도서관은 11월 5일부터 11월 19일 까지 툐요일마다 다큐보다@백석도서관_동물권 진행한다./고양 백석도서관 제공

■ 고양 백석도서관, '다큐보다@백석도서관_동물권' 진행

고양특례시 백석도서관이 11월 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다큐보다@백석도서관_동물권'을 진행한다. '다큐보다@백석도서관_동물권'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주최·주관하고 백석도서관과 협력해 진행된다. 강의는 현재 기자로 활동 중이며 2020년에 동물권 에세이 '살리는 일'을 펴낸 동물 활동가 박소영 작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준비된 다큐멘터리 영화는 △1차 동물, 원(감독 왕민철) △2차 그레타 툰베리(감독 나탄 그로스만) △3차 잡식 가족의 딜레마(감독 황윤)다. 영화는 다큐멘터리 전문 OTT '보다'에서 사전관람 또는 현장관람할 수 있다. 사전관람 시 개별 결제 후 관람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대면 강의로 백석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10월 20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50명을 받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고양 화정도서관, 11~12월 '인문학을 권함: 정리편' 운영

고양특례시 화정도서관이 연중 테마강좌인 '인문학을 권함: 정리편'을 11월과 12월 진행한다. 11월 엔 '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인 윤선현 작가가 '꼭 필요한 것들로만 인생을 채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12월엔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의 저자 정희숙 작가가 강연을 맡는다. 윤선현 작가의 강연은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12월 정희숙 작가의 강연은 11월 21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각각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