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 개막


고양시 킨텍스서 6~9일까지 진행...웹툰기업, 웹툰작가 등 120개사 참여

고양시 일산 킨텍스서 6일부터 9일까지 실시되는 2022경기국제웹툰페어 포스터/경기도 제공

[더팩트ㅣ수원=이상묵 기자] 경기도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웹툰 전문 전시회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를 개최한다.

6일 도에 따르면 전시회는 웹툰기업 및 웹툰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 홍보관이 운영된다. 웹툰작가 강연 및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열리는 웹툰스테이지·희망엽서전으로 주목받는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한글날을 맞아 한글 특별전시·웹툰속 한국음식 등 특별존인 웹툰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7일에는 인기 웹툰을 드라마한 주동근 작가의 ‘지금우리학교는’의 강연이, 9일에는 ‘나빌레라’와 ‘은밀하게위대하게’의 HUN 작가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또 ‘우리는요정’의 억수씨는 6일, ‘아홉수우리들’의 수박양은 8일 강연 및 사인회가 열린다.

유명 코스프레이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일반관람객이 코스프레이어로 참여할 수 있도록 탈의실과 메이크업실도 마련했다.

사전에 진행한 ‘인스타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의 전시, 시상식도 예정됐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PD와의 만남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국내외 웹툰 플랫폼 및 바이어, 국내 콘텐츠 기업을 초청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6일과 7일 이틀간 운영한다. 웹툰플랫폼과 웹툰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영화‧드라마제작사, 애니메이션 기업이 바이어로 참여한다.

경기국제웹툰페어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공동 주관한다.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이야기의 원천으로 주목받는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웹툰페어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