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 과천시, 중앙공원서 ‘화훼축제’ 30일 개막 등

경기 과천시가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중앙공원 일대에서 화훼 축제를 개최한다./과천시 제공

■과천시, 중앙공원서 ‘화훼 축제’ 30일 개막

경기 과천시가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중앙공원 일대에서 화훼 축제를 개최한다. 행사는 중앙공원 일대의 축제장에 관내·외 우수화훼품목 및 수출·입 주력품목과 과천명품화훼를 대표할 수 있는 꽃들로 다양한 작품을 꾸며 조형물과 함께 전시된다. 개막식은 이달 30일 오후 4시부터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가수 나태주・강소리・파란여우들・마로니에프랜즈 등의 축하 무대도 선보인다.축제기간 중에는 직거래 장터도 마련돼 시중 가격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꽃과 반려식물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동두천시, 캠프보산 플리마켓 17일 개최

경기 동두천시는 17일 보산역 관광특구 내에서 ‘제5회 캠프보산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캠프보산 플리마켓은 디자인 아트빌리지 공방제품 판매, 길버리 버스킹 공연・월드푸드 스트리트 등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 유·무료 공예체험 및 캠프보산의 다양한 행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시, 16일 문산자유시장 일대서 '문산 이야기 장터'

경기 파주시는 16일 문산읍 문산자유시장 일원에서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문산 이야기 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문산자유시장을 탐험하는 '골목 탈출 게임'・예비사업을 통해 양성된 골목 관리사가 알려주는 '목공체험'・문산 자유시장과 문산로 상가의 '영수증 이벤트'・'타로 부스'・'심리검사'・'플리마켓'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교육청 저소득층 수학여행비 지원 확대

경기도교육청은 기초생활수급 가정 학생에 대한 수학여행비 지원을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확대한다. 초등학생은 1인당 최대 13만원에서 26만원으로, 중학생은 18만원에서 33만원으로 고등학생은 30만원에서 60만원으로 각각 늘렸다. 상반기 이미 지원받은 학생도 소급 적용한다.

■평택시, '신장국제관광 가을축제' 개최

경기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24일부터 25일까지 신장쇼핑몰 일원에서 ‘제2회 글로벌 빌리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축제기간 동안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캐리커쳐・네일아트・페이스 페인팅 등의 체험부스와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이와함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마술 공연이 진행된. 24일에는 김완선・헤이걸스・허공・안소정 등의 공연이, 25일에는 가족·친구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종이비행기 멀리·오래 날리기 대회가 열린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