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특산물 브랜드 ‘예가정성’ 서울서 홍보 행사


롯데월드몰 무인양품 전시장...사과·쪽파·미황쌀·방울토마토·딸기 등 

예산군이 군의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예가정성’ 홍보행사를 지난 26일부터 4주동안 서울 롯데월드몰(롯데월드타워) 무인양품 전시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 예산군 제공

[더팩트 | 예산=최현구 기자] 충남 예산군이 군의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예가정성’ 홍보 행사를 지난 26일부터 4주동안 서울 롯데월드몰(롯데월드타워) 무인양품 전시장에서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예산군과 ㈜무인양품(MUJI)이 협업한 결과물로 ‘팜투테이블 예산, 예가정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팜투테이블 운동’은 ‘농장에서 식탁까지’라는 의미로 친환경 농산물을 중간유통 없이 직거래해 소비자의 건강 및 지구의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로 193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 레스토랑에서 시작돼 최근 전 세계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팜투테이블 운동’ 가치를 기반으로 예가정성 인증 품목인 사과, 쪽파, 미황쌀, 방울토마토, 딸기 등 5가지 농산물을 5가지 테마로 표현한다.

또 미황쌀과 쪽파 판매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예가정성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예가정성 전시 및 판매 행사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예가정성’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더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형태의 홍보 행사에 수도권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