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강진군청 2022 양양 국제사이클 대회서 우수한 성적

강진군청 사이클팀 선수들이 단체추발 경기에 임하고 있다/강진군

■강진군청 2022 양양 국제사이클 대회서 우수한 성적

전남 강진군청 사이클팀(감독 박경춘)이 8·15 경축 2022 양양 국제사이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1, 동메달 1, 단체추발 준우승의 쾌거를 이루며 스포츠의 메카 강진을 알렸다.대회 첫날 열린 남자일반부 단체추발 4km 경기에서 4분 10초 921의 기록으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개인전 옴니엄 스크래치 경기에서 신동인 선수가 MOW Ching Yiin(HKSI Pro Cycling Team) 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한편 신동인 선수는 개인전 옴니엄 제외 경기에서도 동메달을 획득하며 강진군 사이클 선수로서의 기량을 뽐냈다.창단 이후 20년째 강진군청 사이클팀을 지휘하고 있는 박경춘 감독은 "우리군 선수들이 흘린땀과 노력이 우수한 성적으로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성실히 연습하고 결과까지 내준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 있을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석맞이 강진읍 상가 사은행사’실시

전남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총 10일 동안 농협은행 군지부 옆 주차장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에 따른 충격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 추석맞이 강진읍 상가 사은행사’를 진행한다.이번 사은행사는 상권 활성화 구역 내 구매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로, 강진읍 상가에서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은 5천 원 상품권, 10만 원 이상 구매고객은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상품권은 일 150만 원 한정 지급으로 소진 시 조기마감 된다.행사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되며, 당일 영수증에 한해 점포별 합산도 가능하나, 고객이 직접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여 제시해야 한다.또한 카드 결제 고객의 경우 상품구입 카드와 구매 영수증을 제시해야 하고 현금영수증 고객은 핸드폰 번호 확인 또는 현금영수증 카드와 구매 영수증 제시, 제로페이 구매고객은 모바일 구매 내역 제시 등을 통한 본인 확인 후 더욱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 ‘지구를 살리자’라는 행사는 폐건전지 2개 이상을 행사장소로 가져오면 지구 칫솔 1개를 일 50명 한정으로 지급하며 소진 시 조기마감 된다.이는 E.S.G경영이념을 도입해 시행하는 행사로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기여(Social), 민관협업(Governance)을 뜻하는 영어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었으며 친환경 의식을 제고하고 활동을 장려하는 운동이고, 기업의 영속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된다.한편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읍 상가 사은행사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시장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강진군민 및 상인분들 모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 푸소 스토리텔링 북‘강진의 재발견 FU-SO’발간

전남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강진군과 함께 푸소농가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은 스토리텔링 북 ‘강진의 재발견 FU-SO’를 발간했다.강진푸소(FU-SO)는 ‘Feeling-Up, Stress-Off’의 줄임말로, ‘덜어내다’라는 뜻의 전라도 사투리 ‘푸소’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농가에서 머물며 농촌의 따뜻한 정서와 타인과의 소통, 땀방울의 가치를 배우는 감성 여행이자 체류형 프로그램이다.이번 책자에는 푸소농가 인터뷰와 함께 현지인이 소개하는 강진의 명소,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기는 푸소 상품 소개, 8년간의 푸소 발자취 등이 사진과 함께 수록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강진의 아름다움에 빠져들도록 한다.또한 푸소농가들의 인터뷰에는 푸소 때문에 강진 앓이를 하고 있다는 손님, 이별이 아쉬워 울면서 편지를 전해주던 학생, 매년 방문해 그림을 그려준다는 손님 등 8년간 푸소를 통해 맺은 소중한 인연들과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하다.이번에 발간된 ‘강진의 재발견 FU-SO’ 스토리텔링북은 강진군 관광안내소, 문화관광재단 등에 비치하고, 9월에 오픈할 웰니스푸소 통합홈페이지에도 게재해 누구나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