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4일까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 운영
전남 담양군은 6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열람과 의견을 접수한다. 열람과 의견 접수 대상은 담양군 소재 단독·다가구 주택으로 군은 정확하고 공정한 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및 신축 등이 발생한 주택에 대해 특성을 조사하고 가격산정 및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이 완료된 개별주택 375호다. 개별주택가격은 군청 재무과, 각 읍·면사무소와 군 누리집에서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 한해 열람이 가능하며, 개별주택에 대한 의견이 있을 경우 주택가격의견서를 이달 24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방문 및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서가 접수된 주택은 재검증 이후 그 결과를 의견제출자에게 개별 통지하며, 개별주택가격(안)은 열람 및 의견접수 기간 종료 후 담양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달 29일 결정·공시된다.
■ 담양군 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활동 추진
담양군 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나정대)는 지난 9일 분통경로당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이·미용업소의 접근이 어려운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올해 3번째로 실시한 이·미용 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진행됐다.
■담양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성장지원 프로그램 ‘풍성’
담양군가족센터(센터장 손순용)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최근 담양공공도서관과 연계한 ‘책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서는 다문화가족과 가족 자녀 16명이 그림책을 읽고, 그림책 내용과 관련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의 다양한 전래놀이를 경험했다. 이달부터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연계하여 올바른 금융지식을 배우고, 원활한 경제생활을 돕기 위해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슬기로운 용돈생활’을 실시한다. 또한 초등학생 대상으로 ‘탄소중립 환경교육’ 4회기를 진행하며 미래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생애주기에 맞는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자녀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싶은 가족은 담양군가족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