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도 숙박할인 빅(big) 이벤트’ 참여 업소 모집
장성군이 ‘전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처음 시행하는 ‘남도 숙박할인 빅(big) 이벤트’ 참여 업소를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남도 숙박할인 빅 이벤트’는 전남도나 광주시 거주민이 아닌 타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료 할인 사업이다. 사업 참여 숙박업소에 묵으면 일정 금액의 숙박료를 할인받게 된다. 10만 원 이상 숙박료가 발생한 경우 4만 원이 할인되며 7만 원 이상은 3만 원, 7만 원 미만은 2만 원이다. 선 할인 후 정산 방식으로, 사업참여 업소가 고객의 숙박료를 할인해준 뒤 결제 영수증을 첨부한 청구서와 숙박 확인서를 장성군에 제출하면 다음 달에 할인 금액이 입금된다. 숙박업소의 참여 조건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지역 내 4개 업종(관광숙박업, 한옥체험업, 숙박업, 농어촌민박업) 업소다. 오는 25일까지 장성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문화관광과로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 사업자 등록증과 숙박료 공시가격표, 통장 사본,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장성 홍길동 테마파크, 물놀이에 체험활동까지 신나요!"
여름 물놀이 장소로 인기가 높은 장성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12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체험 활동이 펼쳐진다. 테마파크 내 관리실에서 열리는 이번 체험 활동은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체험거리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앵무새와 교감할 수 있는 ‘앵무새 포토 체험’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밖에 천연 염료를 사용한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와 축령산 편백숲을 떠올릴 수 있는 ‘편백나무 집 만들기’ 체험 등도 운영한다. 사전예약 없이 현장 접수만 받으며, 체험료는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5000원에서 1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군, 아이스팩 재사용을 통한 자원순환 기여
장성군이 수거된 아이스팩을 관내 김치 제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옐로우푸드에 공급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택배와 배달이 일상화되고, 여름철 신선 유지를 위해 아이스팩 사용이 급증했다. 젤타입 아이스팩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 수지는 자연분해에만 500년 이상 걸려 심각한 환경문제를 일으킨다. 군에서는 아이스팩 수거함을 관내 공동주택 15개소에 설치해 별도 수거를 추진해 왔다. 수거된 아이스팩을 장성군 환경관리센터에서 선별, 세척, 건조 과정을 거친 후 ㈜옐로우푸드에 공급한다.군은 이외에도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