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보령=최현구 기자] 전 세계 뷰티인들의 최신 트랜드를 공유하는 ‘2022 국제머드뷰티마스터콘테스트’가 29~31일까지 충남 보령해양테마파크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뷰티마스터콘테스트는 세계 미용인들과의 국제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K-뷰티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국제뷰티 국제적 인재 양성과 해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캄보디아, 몽골, 베트남, 태국 등 5개국 미용자영업자는 물론 각 대학 및 교육기관, 미용산업체 등에서 대거 참가한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충남도립대 김용찬 총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국제적 차원의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세계인이 주목하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 미용 분야의 질적 성숙과 재능있는 많은 인재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국제미용문화예술전, 국제미용경기대회, K-뷰티마스터 환타지메이크업 쇼, 충남 도민과 함께하는 미용체험행사 외부 or 내부 헤나,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꾸며진다.
대회는 헤어, 이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제모, 속눈썹, 반영구 화장, 두피SMP 등 10개 분야 53개 세부 종목으로 나눠 치러진다.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는 비대면으로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그랑프리, 대상, 금‧은‧동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입상자는 2023 국제뷰티마스터 우수작품전 전시회에 출품할 자격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30일에, 전시회는 마지막날인 31일에 열린다.
thefactcc@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