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 바이오식품 산업단지 분양률 60% 달성
전남 장흥군은 올해 식품, 화장품 등 제조기업 6개 기업과 분양계약을 체결해 분양률 60%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에만 약 8만4000㎡를 분양하는 성과를 올리면 분양률 7%를 끌어올린 셈이다. 이같은 결과는 장흥군이 산단 분양을 위해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투자유치에 나서면서 신규 투자를 이끌어 낸 결과다. 또 효과적인 기존 입주기업의 관리를 통해 추가 증설을 유도한 것도 분양률 향상에 힘을 보탰다. 장흥 바이오식품 산업단지는 현재 76개 기업이 들어서며 73만3942㎡가 분양됐다. 이 가운데 운영 중인 기업은 39개 기업, 착공 및 준비 중인 37개 기업이다. 한편 김성 장흥군수는"이번 성과는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 임기 내 분양목표를 달성하여 인구증가와 일자리 창출에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스마트기기’ 지원
전남 장흥군은 실종 위험이 높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사고 예방과 조속한 복귀를 돕기 위해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자 44명을 모집한다. 이번 보급 기기는 사물인터넷 통신기술과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장착한 스마트기기로 보호자가 앱을 통해 위치를 파악하고 설정된 지역을 벗어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 신발 깔창형 기기와 손목시계형 기기 두 가지로 이용자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시계형 기기를 활용하면 보호자 전용 앱을 통해 이용자 위치 확인과 함께 사용자 심박수, 걸음 수, 산소포화도 등 건강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장흥군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은 누구나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저소득층을 우선해 선발한다. 자세한 문의는 장흥군 주민복지과로 하면 된다. 한편 장흥군 관계자는 "스마트기기 지원으로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장흥군의 발달장애인들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장흥군, 연이은 스포츠 행사로 ‘물 축제 성공 개최 기원’
전남 장흥군은 오는 7월 30일 개막하는 물 축제를 전후로 각종 스포츠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스포츠대회와 전지 훈련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물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지난 20일부터 전국 우수 중학교 6개 축구팀 선수 270여 명이 하계 전지 훈련을 위해 장흥군을 방문했다. 또 물 축제 기간에는 ‘2022 핫서머 길거리 씨름대회’가 열린다. 대한 씨름협회에 등록된 선수를 제외한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20세 이상 성인 남녀 누구나 출전할 수 있는 행사다. 대회 종료 후엔 씨름장을 아이들의 모래놀이장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7월 30일에는 300여 명이 참가하는 제110회 전남 서남부지역 16개 정 남녀 궁도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김성 장흥군수는 "3년 만에 열리는 제15회 정남진 장흥 물 축제가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평가받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스포츠 및 축제·관광산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