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장성군, 제2기 청렴원정대 출범 등

/장성군 제공

■장성군, 제2기 청렴원정대 출범

전남 장성군이 제2기 청렴원정대 출범식을 갖고 ‘청렴한 장성’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1~4년차 공직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청렴원정대는 장성군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모임이다. 선배 공무원과 팀을 이뤄 조직문화 개선과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지난해 4월 처음 출범한 1기 청렴원정대는 코로나19로 인해 계획된 일정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컸다. 2기 청렴원정대는 일상 회복에 접어든 만큼 활발한 활동이 예상된다. 장성군은 최근 3년간 3~4등급에 머물렀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1등급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민선8기 목표로 삼고 있다. 군은 청렴원정대와 더불어 ▲청렴자가학습 시스템 도입 ▲자체청렴도(내부) 평가 ▲찾아가는 청렴실천 간담회 ▲청렴 모니터링 강화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 중이다.

장성군 제공

■장성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전남 장성군이 지난 14일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76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자의 안전 의식 고취를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공공일자리 안전 수칙, 재해사례별 사전 대처 방안, 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여름철 폭염 대비 근무 요령 등 열사병 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도 공유했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오는 10월 말까지 장성근린공원 조성 및 관리, 황룡강 고수부지 초화류단지 관리, 공공체육시설 휴식공간 조성 등 15개 사업장에 배치되어 환경정비, 행정업무 보조 등을 수행하게 된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