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한울도서관, '작가와의 만남' 27일 개최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27일 정명섭 작가와의 만남을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도서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도서 전시는 ‘저 너머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색다른 여행지에서의 모험을 다룬 판타지 작품들을 모았다. '어쩌다 우주여행'의 저자인 정명섭 작가는 분야와 장르, 동화와 소설을 넘나들며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로, 이번 강좌를 통해 현실에서의 우주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여행 이야기 창작 활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접수는 26일까지 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한울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자살예방센터, '웰에이징 프로그램'참여자 모집
파주시자살예방센터는 노인 우울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웰에이징 프로그램’의 운정 지역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관내 거주 만 60세 이상 우울 및 자살 고위험군으로, 파주시자살예방센터 등록을 통해 사례관리를 받고 있는 사람에게 우선 기회를 부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29일까지 파주시자살예방센터로 신청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보건소, 당뇨환자 대상 '혈당측정기 무료대여 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보건소는 13일부터 당뇨환자의 자가혈당관리를 돕기 위해 '혈당측정기 무료대여 사업'을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20세 이상 65세 미만 당뇨병 환자 중 당화혈색소 6.5% 이상으로 혈당관리가 어려운 유증상자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지원내용은 혈당측정기와 3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혈당검사지, 채혈침, 소독솜 등 검사에 필요한 소모품 일체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로 구성된 전담팀이 1:1 분야별 맞춤형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며, 효과적인 질환 관리를 위해 올바른 자가혈당 측정법, 식단 관리, 적절한 운동법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자는 보건소로 전화 예약한 후 방문해 증빙서류(의사 소견서) 제출 또는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당화혈색소 검사를 통해 선정한다.
newswor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