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TF 회의 개최


지역 복지 수요 분석 통해 중장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지역 현실에 맞는 계획 수립해 어려운 이웃에 희망 전할 것

장흥군이 지역사회보장계획 TF를 개최했다/장흥군 제공

[더팩트 I 장흥=최영남 기자] 전남 장흥군은 7일 장흥군청 회의실에서 제5기(오는 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또 이번 계획은 지역사회 분석과 지역주민 보장 욕구를 수렴하여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추진전략과 세부 사업으로 나눠 수립된다.

위기가구 발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지원 방안 등이 대표 과업으로 논의된다.

이날 회의는 TF 추진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제5기 지역주민 욕구 조사 분석 보고에 이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과 전략을 도출했다.

앞으로 몇 차례의 TF와 보고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를 통해 오는 9월 말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김성 장흥군수는 "국가에서 수립하는 보장계획을 모든 지역에 동일하게 도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우리 지역에 맞는 계획을 수립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