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시장 '와글와글시장가요제' 성료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후 진안고원시장 활성화 박차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와글와글시장가요제가 지난 4일 진안고원시장에서 열렸다. /진안군 제공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와글와글시장가요제'가 지난 4일 진안고원시장에서 열렸다.

5일 진안군에 따르면 장날에 맞춰 진행된 이번 시장가요제는 전춘성 진안군수,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 및 지역의원, 상인,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진안군과 전북도가 후원하고 전북도시장상인연합회가 주최하는 와글와글시장가요제는 코로나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코미디언 황기순씨의 사회로 진안군민들의 노래자랑이 진행됐다.

강민주, 서윤, 서주경, 안성준 등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다양한 경품행사가 마련돼 행사에 참여한 상인들과 군민들이 모처럼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고원시장이 방문객도 늘어나고 활성화 돼 더욱 발전하는 시장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고원시장은 하반기부터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을 본격 추진, 진안고원시장 특화 대표 먹거리 개발, 진안군 내 관광자원과 문화를 시장과 연계한 투어코스 개발, 농특산물 싱싱장터 운영 등을 통해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다.

오늘 녹화된 와글와글시장가요제 진안고원시장편은 다음달 6일 오전 9시 55분 JTV 전북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