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창 광주시의원 당선인, 민주당 광주광역시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 선출


31일 오전 시당 무기명 투표로 결정…9대 전반기 의장 당선 가능성 높아

정무창 광주시의원 당선인(광주 광산 갑)이 31일 민주당 9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사진=나윤상 기자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에 정무창 광주시의원 당선인(재선)이 선출됐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30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광주시의원 당선인 22명이 모인 가운데 정무창(광산갑), 조석호(재선. 북구을) 의장 후보의 정견 발표와 질의응답을 갖고 무기명 투표를 통해 정무창 당선인을 민주당 제 9대 광주광역시의회 전반기 의장후보로 선출했다.

이날 투표결과는 당초 방침에 따라 공개하지 않았다.

광주광역시의원 23명 중 22명이 민주당 소속, 1명이 국민의힘(비례대표) 소속 이어서 민주당 광주시당이 사전에 선출한 정무창 의장 후보가 사실상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에 취임할 가능성이 높다.

정무창 민주당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후보는 "9대 광주광역시의회는 시민들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게 더욱 혁신하는 의회로 거듭나야 한다"며 "시민들의 삶과 생활을 우선에 두고 실천하는 민생 의회, 열린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의회, 시민사회 그리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협치 의회,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대안을 제시하는 일하는 의회로 혁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더욱 발전된 광주시의회의 위상을 세우고 어느 때보다 모범적이고 으뜸가는 의회라는 평가를 얻어내겠다"며 "예우받는 의장이 아니라 항상 의원님들과 동행하는 정무창, 의원들의 공약사업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 실천하는 의장, 의원들의 의정활동 평가에 도움을 주는 의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오는 7월 11일 오전 10시 308회 임시회에서 9대 전반기 의장 부의장 등 의장단 구성을 할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