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마음도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보건소·군청사에 무인 정신건강 검진 부스 운영

무인 정신건강 검진 부스/해남군 제공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해남군청 민원봉사실, 보건소 등 2개소에 무인 정신건강 검진기를 설치했다.

이번 무인 정신건강 검진기는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 본인의 정신감정을 스스로 검진할 수 있는 시설로 사생활 노출 위험이 없어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24시간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검진이 끝나는 대로 검사 결과 확인과 출력이 가능하며 정신건강 주의 및 위험군으로 나온 주민에게는 본인이 희망 시 정신건강 전문의 상담, 치료 연계 등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해남군보건소 의약관리 팀관계자는 "무인 정신건강 검진기로 주민들에게 부담 없는 정신건강 검진의 길이 열리기를 기대하며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해남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주민 정신건강의 안녕을 위한 심리검사, 임상자문의 상담, 이동상담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자살 예방 교육,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 관련 문의 전화는 주간에는 해남군보건소, 야간·주말·공휴일에는 24시 자살 예방 상담 전화, 정신건강 상담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