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대-국방대학교, 에너지 안보 교육 등 학술교류 협약 체결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왼쪽 여섯 번째)이 국방대학교 정해일 총장(왼쪽 다섯 번째)과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한국에너지공대 제공

[더팩트 l 나주=허지현 기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국방대학교와 학술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교수 및 연구 인력의 교류 △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출판물, 도서, 교육 자료 및 정보 교환 △연구 및 학술회의(세미나 등), 에너지 안보 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1955년 창설된 국방대학교는 안보정책, 국방관리 등 국가안전보장 및 국방분야 전문 인재들을 배출하는 종합 안보 교육기관이다.

정해일 국방대학교 총장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새로운 안보환경이 도래함에 따라 에너지 안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한국에너지공대와 업무협약으로 국방대학교가 우주 안보와 더불어 에너지 안보의 핵심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은 "이번 국방대학교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에너지 안보 교육 프로그램에 상호 참여함으로써 우크라이나 사태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에너지 안보 분야의 협력을 증진할 것을 기대된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