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당선인 11명 대상 의정설명회 개최 

홍성군의회는 21일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설명회를 개최했다. / 홍성군의회 제공

[더팩트 | 홍성=최현구 기자] 충남 홍성군의회는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지난 6·1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11명의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새로 등원하는 당선인들이 원할한 의정활동을 펼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했다.

전필호 의회사무국장은 의회 사무기구의 일반적인 현황과 회기 운영 등 기본적인 의회 운영 방침을 설명했으며, 지방의원의 겸직, 수의계약 체결 제한, 재산등록 등 의무신고 사항과 급여 및 후생복지 등 의원 신분으로서의 알아야 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전 국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정책지원관을 도입한 만큼 제9대 의원님들을 잘 보좌해 주민의 행복을 위한 정책 입안으로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홍성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7월 1일 오전 첫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5일에는 상임위원 구성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