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하반기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가능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세요"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2일까지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지원을 실시한다. 남원시청소년수련관 전경.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가 위탁한 사단법인 CYA가 운영하는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일부터 22일까지 2022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리접수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남원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남원시 충정로72 3층)에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대리원서접수에 필요한 준비서류는 신분증(청소년증,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최종학력증명서(재적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등) 1부, 여권사진(3.5*4.5) 2매이다.

직접 원서접수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20일부터 24일까지 전북도교육청으로 현장 방문하거나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고있는 센터로서 지난 상반기 검정고시에 20명이 응시해 19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뿐만아니라 상담, 건강검진, 자격증취득, 자기계발지원을 비롯한 문화활동지원, 교통비, 급식지원등을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만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