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 확실 "대한민국 교육수도 넘어 세계 수준으로 나가겠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강은희 현 대구시교육감이 당선이 확실시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 되자 꽃다발을 받고 축하를 받고 있다. / 대구 = 박성원 기자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당선이 확실시 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데 대해 성실한 실행력으로 보답하겠다”며 “대한민국 교육수도를 넘어 ‘세계 수준의 대구교육’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강 교육감은 “다시 저를 뽑아주신 것은 지난 4년간 다져온 대구교육을 흔들림 없이 더 발전시키라는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지난 4년간 대구교육의 큰 방향을 잡고 미래역량 교육을 실천해왔다”며 “앞으로 4년은 한 단계 더 도약된 교육으로 아이들이 미래를 잘 살아갈 인재로 기르겠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으로 지혜롭게 살아가는 힘, 사람답게 살아가는 힘,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 건강하게 살아가는 힘, 다 함께 살아가는 힘을 키우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 명 한 명 아이들이 꿈꾸는 ‘다양한 행복’을 찾아주는 대구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