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단신] 인천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 외

인천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 과정 안내 포스터. /인천시 제공

■ 인천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

인천시는 인천관광공사,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인천지역 크루즈 관광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 교육생 총 5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다음 달 24일까지며, 교육은 7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총 60시간이다. 크루즈 관광산업 기본지식 및 기본소양, 크루즈 관광서비스 실무교육, 여행사 크루즈 관광상품 판매 및 마케팅, 코로나 상황 대응 등 크루즈 관광서비스 교육을 진행한다. 또 교육 수료 후 우수 수료생 4명 내외를 선발해 크루즈 입항 시 크루즈 탑승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 미추홀구, 노인 안심생활지킴이 카드 제작·보급

인천 미추홀구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 중 신규 사업 일환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및 홀몸노인 등 2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심생활 지킴이 카드를 제작해 보급까지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안심생활 지킴이 카드는 대상자 성명, 생년월일, 건강상태, 의료 및 요양에 관한 내용, 약제정보, 가족과 지인 긴급연락처 등 정보를 카드에 기록해 냉장고 등 눈에 띄는 곳에 부착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인천 서구, 건축 안전망 구축… 지역건축안전센터 전문인력 모집

인천 서구가 오는 25일까지 건축안전센터팀에서 건축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전문인력 2명을 채용한다.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공사감리에 대한 관리·감독, 건축물 안전 점검 및 개량·보수에 대한 기술지원, 해체허가 및 착공현장 점검 등 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한다. 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공무원 나급으로 모집되며 응시자격은 건축사, 건축구조기술사 또는 건축구조분야 고급 기술 이상의 자격을 갖춰야 한다. 구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 절차를 거쳐 다음 달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고 실무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 인하대, 산업 혁신형 AI 융합 특화인재 양성

인하대학교는 최근 전기컴퓨터공학과 박인규 교수가 이끄는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인공지능융합혁신대학원 사업은 인공지능융합 분야의 석·박사급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것으로, 전국에서 5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들 대학은 과기부로부터 최장 4년간 52억 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박 교수 연구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특화산업인 제조, 물류, 포털(공항·항만), 의료 분야 산업의 혁신형 인공지능융합 특화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의 질적 수준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infac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