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화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자진 납부 기간’ 운영 등

전남 화순군청사 전경./ 화순군 제공

■화순군,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자진 납부 기간’ 운영

화순군이 지방세외수입 체납액을 효과적으로 징수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자진 납부 기간’을 운영한다. 자진 납부를 유도하기 위해 체납자 2558명에게 체납액 납부 안내문을 발송하고, 전화와 문자 발송 등을 통해 계속해서 납부를 안내하고 있다. 납부 기한 이후에는 ‘집중 징수 활동 기간’을 내달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운영하고, 체납자에 대한 재산압류 등 체납 처분과 과태료 체납 차량에 대한 번호판을 영치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경제위기 등 어려움이 있는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체납 처분 유예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 화순군 선수단 출격

순천시 팔마체육관 일원에서 열리는 전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 화순군 선수단이 출전했다. 11일부터 13일 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 게이트볼 등 13종목, 70여 명 선수단이 참가해 역도, 탁구, 수영 등 전략 종목에서 메달 획득을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남지체장애인협회 화순군지회, 한국시각장애인협회 화순군지회, 전남지적 발달장애인복지협회 화순군지부 등 지역 장애인 협회가 하나 돼 참가 선수단의 대화합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22개 시·군 선수단은 11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2개 종목 경기를 치른다.

■화순군, 생활 체육대회 잇따라 개최

화순군이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각종 생활체육 대회를 본격적으로 개최한다.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화순테니스장과 광주진월국제테니스장에서 ‘화순군수배 전남광주 생활체육 테니스대회’가 열린다. 전남·광주테니스협회에서 주관하고 화순군테니스협회가 주최하는 이대회는 동호인 3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예선전은 사전 경기로 분산 개최돼 화순에서는 주경기만 진행된다. 15일에는 ‘화순군축구협회 2022시즌 개막전 축구대회’가 개막한다. 화순공설운동장과 보조구장에서 9개 클럽 400여 명의 동호인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군축구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어 다음 달에는 ‘전남 서남부권 15개 시·군 게이트볼대회’가 화순군 나드리다목적구장에서 개최되며, 700여 명이 참여하는 ‘화순군수배 족구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