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 만들겠다”…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재선 도전


11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6.1지방선거 대구시교육감 재선 도전 출마 밝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만들겠다”며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재선 교육감 출마의지를 밝혔다. / 11일 오전 10시 30분 대구시교육청에서 재선 도전을 밝히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 대구 = 박성원 기자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아이중심, 교실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을 만들겠다”며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재선 교육감 출마의지를 밝혔다.

11일 오전 10시 30분 대구교육청 기자실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가진 강 교육감은 “지난 4년 동안 대구교육가족과 함께 일궈낸 성과와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구교육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고 ‘미래로 한 걸음 더’ 성큼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교실의 변화가 진정한 교육 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믿음으로 교육정책을 펼쳤다”며 “현장 소리에 귀 기울이는 따뜻한 리더십으로 대구교육 변혁을 이끌었다”고 지난 4년을 자평했다.

4년간의 주요 성과로 △IB프로글매 도입으로 공교육 혁신 주도 △무상급식, 고교무상교육, 무상교복 3대무상교육 완수 △다양한 학교와 기관 신설로 교육 다양성 보장 및 학교 선택권 확대 △미래형 학교공간 조성 △학교자율문화 정착 등을 내세웠다.

특히 IB프로그램과 관련해 “IB는 수능시험과 마지 않지만 전국에 25~30%는 수능 없이 학생들이 진학할 수 있는 대학과 학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입지원관을 별도로 채용해 아이들이 자기에게 맞는 학과와 대학을 선택해서 갈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학부모님들이 가지고 있는 막연한 불안감을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공해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5대 교육정책으로 △지혜롭게 살아가는 힘인 학습역량 향상 △따뜻한 마음을 키워 사람답게 살아가는 힘인 인성함양 △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더 넓고 두터운 교육복지 확대 △안전한 학교와 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을 제시했다.

강 교육감은 후보등록 후 별도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지고 5대 교육정책 방향에 따른 세부사업과 추진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