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찾아가는 잡(job)생각학교 수강생 모집
전남 함평군이 오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잡(job)생각학교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강좌는 △드로잉 △생활도자기 △팝아트 △바리스타 △기타클래스 등 5개 과정이다. 수강 인원은 각 강좌당 12명 이내로 총 60명을 모집한다. 강사료는 군에서 지원하며 재료비 등 일부는 수강생이 별도 부담한다. 강의는 5월부터 10월까지 손불, 학교, 엄다, 나산, 월야 등 5개 권역별로 나눠 운영되며, 마을별로 개설되는 강좌가 다르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함평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함평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총무과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교육 실시
함평군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동면 고시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함평소방서와 함께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 위급상황 시 대처 요령과 처치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군은 내달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개인 안전보호구 사용 시연 등의 교육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함평군 농촌지도자회, 영농폐기물 수거 운동 펼쳐
함평군농촌지도자회는 최근 지역 농촌 환경 보호를 위한 영농폐자재(농약빈병)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농촌지도자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수거행사는 각 읍면 지도자회에서 미리 수거한 영농 폐자재를 한 데 모아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승행 회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수거 작업을 실시해 깨끗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함평 가꾸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산림·공원녹지 분야 안전교육 실시
함평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림·공원녹지 분야 근로자 및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숲가꾸기, 산림병해충방제, 나무은행 등 산림‧공원녹지 분야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날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사업장별 안전수칙, 안정장비 착용법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향후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장비·구급물품 지급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재해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