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C Goyang ‘2022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스포츠산업도시 부문 8개 지자체 중 1위 차지...60.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 획득

고양시 스포츠브랜드인 SC Goyang이 19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산업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양시 제공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경기 고양시의 스포츠브랜드인 Sporting Club(SC) Goyang이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산업도시 부문 대상을 19일 수상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대표브랜드는 소비자가 최초 상기도와 브랜드 선호도 등의 항목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하고, 위원회에서 그 결과를 분석해 M.B.I.(Master Brand Index) 산출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 날 시상식에서 고양시를 비롯 수원시와 평창군, 태백시 등 총 8개 지자체가 스포츠산업도시 부문의 후보에 올랐다. 이 가운데 MBI산출 결과 SC Goyang이 60.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SC Goyang은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 고양시민’을 의미하는 지자체 최초의 엘리트·생활체육 통합 스포츠브랜드다. 엠블럼은 고양시 지도모양을 본뜬 방패문양을 완만한 각도로 변형해 부드러움을 강조했으며 파랑색을 활용한 강인한 이미지도 함께 표현했다.

시 관계자는 "SC Goyang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각종 스포츠대회 및 유관기관에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SC Goyang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스포츠를 통한 고양시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