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기간 연장…15일로 마감
광주시는 일상회복지원금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연장 신청을 오는 15일 오후 6시 마감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1일 24시 기준 광주광역시 주민등록 내국인과 체류지 등록(거소신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올 1월17일부터 2월28일까지 신청 기간을 운영해 전체 시민의 96.3%(141만4694명)에게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시는 높은 지급률에도 코로나19 자가치료, 직장 형편 등의 사유로 신청 기간을 안타깝게 놓친 시민들이 있어, 모든 시민의 일상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당초 정책취지를 고려해 미신청자(5만4795명)를 대상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신청 기간을 연장 운영하고 있다. 아직까지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 마련된 접수창구를 방문해 일상회복지원금을 신청하면 선불형 상생카드가 지급되며, 별도의 온라인 신청과 행정복지센터 접수창구는 운영되지 않는다. 연장 신청기간에 지급받은 일상회복지원금은 당초 신청기간에 지급한 지원금 사은용기간과 동일하게 내달 31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며, 이후 미사용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 ‘광주아이키움’ 가족 스포츠 관람 이벤트
광주시는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가족 스포츠 관람 이벤트’를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맘편한 광주’ 일‧생활균형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광주시와 광주여성가족재단이 함께 추진한다. 참여 방법은 기아타이거즈와 광주FC 경기를 관람한 어린이 동반 3인 이상의 가족사진과 함께 관람 후기를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의 ‘가족 스포츠 관람 이벤트’란에 게시하면 된다. 선착순 100 가족에게 치킨 교환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29일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 광주시,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전담기관 위탁 운영체 공모
광주시는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업무를 수행할 광주자립지원전담기관 민간위탁 운영체를 모집한다. 시는 지난 2018년 11월 ㈜삼성전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6월에는 ㈜삼성전자 임직원 성금 45억원을 기탁받아 서구 쌍촌동에 자립지원전담기관 공간을 마련해 1년 동안 시범운영해왔다. 광주자립지원전담기관 위탁기간은 올해 6월부터 2024년12월까지이며, 위탁사무는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업무다. 구체적인 수행사업으로는 보호종료아동 사후관리, 맞춤형 자립지원서비스, 자립지원 데이터 관리,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아동 등 자립업무 지원, 지역사회 자원 네트워크 구축, 위탁시설 유지 및 보수 등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 또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공공기관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 광주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광주시는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명한 정비사업 정착을 위해 ‘제1기 도시정비사업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한다. 아카데미 강좌는 정비사업 주체들이 사업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이론과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 회계사, 한국부동산원 등 전문가들이 법률 정보와 법원 판례 해설 등을 소개하고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교육과정은 추진단계, 시행단계, 완료단계까지 정비사업의 주요 절차와 쟁점사항에 대한 소개와 논의로 진행된다. 교육은 광주시청 무등홀에서 오는 14일부터 6월9일까지 총 16회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도시정비사업 조합원 또는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3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