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스코트 '빠망' 리뉴얼...빠망TV 시즌2 영상 제작


더 귀여워진 빠망, 팬심 공략 나선다!

진안군은 소셜미디어 팬들과 보다 친근한 소통을 위해 빠망 캐릭터 탈인형을 리뉴얼하고 빠망TV 시즌2 영상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진안군 제공

[더팩트 | 진안=최영 기자] 전북 진안군 마스코트 '빠망'이 한층 더 귀여워진 얼굴로 팬심을 공략한다.

군은 소셜미디어 팬들과 보다 친근한 소통을 위해 빠망 캐릭터 탈인형을 리뉴얼하고 빠망TV 시즌2 영상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리뉴얼 작업을 통해 탄생한 빠망은 귀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0년 카카오TV '내 꿈은 라이언' 출연 당시 이미지에서 모티브를 얻어 귀여우면서도 개성있는 얼굴로 재탄생했다.

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 시즌2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팬, 주민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줄 계획이다.

거리두기로 찾기 힘들었던 삶의 현장을 누비며 코로나 정점 이후 일상회복을 위한 노력을 응원하고 용기를 북돋워 주는 모습을 V로그(브이로그) 형식으로 촬영해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2에는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특별이벤트를 마련했다. 영상콘텐츠에 대한 구독자들의 의견, 아이디어를 받아 향후 제작할 콘텐츠에 반영하기로 했다.

참여 방법은 빠망TV를 구독하고 영상콘텐츠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오는 30일 이전에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빠망TV 커뮤니티와 군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빠망은 진안군의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얼굴 역할을 해왔다. 홍삼축제 등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고, 카카오TV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꿈돌이, 부천핸썹, 바우, 힐리, 위니 등 전국의 유명 마스코트들과 함께 개성과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지난해부터는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인공으로 맹활약하며 팬덤을 쌓고 있다.

황양의 기획홍보실장은 "주민들의 애향심을 높이는 동시에 진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빠망 캐릭터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가겠다"며 "빠망TV는 물론 진안군 소셜미디어 채널이 한층 친밀한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