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정하영 김포시장, 서울연결 한강변 자전거길 점검 등


향산펌프장~평화누리길~판개목쉼터 7.5km 재정비

정하영 김포시장이 5일 서울연결 한강변 자전거길을 현장 점검하고 있다./김포시 제공

■ 정하영 김포시장, 서울연결 한강변 자전거길 점검

정하영 김포시장이 5일 서울연결 한강변 자전거도로 재정비 공사 구간을 특별 현장 점검했다. 이날 정 시장은 자전거를 타고 향산배수펌프장~평화누리길~판개목쉼터 7.5km 구간을 주행하며 이용자 관점에서 불편사항과 문제점을 로드체킹했다.

김포시는 올해 김포~서울을 연결하는 한강변 국지도 78호선 자전거도로 위험구간을 재정비한다. 이와 함께 김포한강로 지하를 가로지르는 향산펌프장 앞 통로 박스를 정비해 계양천에서 평화누리길을 연결하는 자전거통로를 설치하고 걸포동에 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를 설치해 김포와 일산의 자전거도로를 연결할 계획이다.

■‘부천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 해외 작가 모집

경기 부천시가 오는 10월부터 7주간 운영하는 ‘2022 부천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해외 작가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동아시아 최초 문학창의도시로 선정된 부천시는 교류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문학 창의도시의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국내에 소개해왔다.이번 프로그램은 해외 작가를 초청해 부천시를 국외에 알려 부천의 문화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학에 국한하지 않고 만화·번역·그래픽 노블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영어 또는 한국어로의 의사소통에 지장이 없는 해외작가만이 참여할 수 있다. 또 작품을 한 권 이상 출판해야 가능하며 2명의 아티스트가 한 팀으로도 지원할 수 있다.이번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주거 및 창작 지원금(식비 일부)이 지원되며 부천시청 인근 주택에 거주해 작품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해외 작가는 부천문학창의도시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4월27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