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9년 연속 대상 쾌거


故 지정환 신부 뜻 이어 안정적 생산‧판로 확대, 안전한 먹거리 위상 

한국 치즈의 원조 임실N치즈가 2022년 가공식품분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면서 9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더팩트 DB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한국 치즈의 원조 '임실N치즈'가 2022년 가공식품분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면서 9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30일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다.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대한민국을 벗어나 글로벌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이다.

임실N치즈는 1967년 대한민국 최초로 치즈 생산에 성공한 이래로 5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1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고품질의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해 '치즈하면 임실'이라는 닉네임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성장하게 됐다.

임실군의 치즈 산업은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3개소의 목장형 유가공 공장에서 1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살균 과정을 거쳐 가장 신선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해 대한민국 1%의 친환경 고품질 치즈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임실치즈&식품연구소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임실만의 특색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가공업체로의 기술 이전을 통해 임실치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철저한 위생 및 품질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이에 더해 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무이의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는 2020년도부터 문체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고, 2022년도 전북도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다졌다.

군은 故 지정환 신부님의 뜻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꾸준히 유제품의 생산 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 확대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군은 임실 치즈의 아버지인 지정환 신부를 기리고 임실치즈의 역사와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역사‧문화‧체험 공간인 '임실치즈 역사문화관'이 공사를 진행 중이다.

지정환 신부 역사관, 임실치즈관, 세계치즈관, 치즈제조‧숙성실, 치즈까페 등으로 꾸며질 임실치즈 역사문화관은 최신 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N치즈가 9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치즈 및 유제품의 생산 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확대를 추진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라는 명성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