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 파주시, ‘2022년 도시농업전문가반’ 교육생 모집 등

파주시청 전경/ 파주시 제공

□파주시, ‘2022년 도시농업전문가반’ 교육생 모집

파주시는 4월 8일까지 도시농업관리사 양성을 위해 ‘2022년 도시농업전문가반’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4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21회에 걸쳐 진행되며 도시농업의 개념 및 역할 이해 등 이론과정과 지도·기술보급을 위한 실습과정으로 구성된다.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하고 최종평가 60점 이상 취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수여된다. 교육수료자는 수료증과 함께 농화학·시설원예·원예·유기농업·종자·화훼장식·식물보호·조경 또는 자연생태복원 분야의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첨부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전문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영농경력자 3년이상(농업경영체등록증 사본) 등으로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증빙서류를 구비해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도시농업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파주시, 청년위한 맞춤형 단기 특강 마련

파주시 청년공간 ‘GP1934’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취업 등 동기 강화를 위한 맞춤형 단기특강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특강은 4월 14일부터 2022년 언택트 시대 취업시장 전망과 준비전략이 진행된다. 4월 21일에는 ‘취업 Log-in, 그래서 난 뭘 하면 좋을까?’라는 주제로 청년공간에서 대면 강좌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8일까지이며, 파주시 거주 및 생활권자인 만 19세~만34세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일자리지원사업통합접수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청년둥지론 2분기 신청자 모집

고양시는 4월 1일부터 ‘고양 청년둥지론’의 2분기 신청자 50가구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고양시로 전입할 예정인 무주택 청년가구로 만 19세~39세 무주택 청년가구 세대주 및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이다. 소득수준은 미혼인 경우 5000만원 이하, 기혼은 부부합산 7000만원 이하로 대상주택은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및 임차전용면적 85㎡ 이하인 고양시 소재의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야 한다. 다만 유사목적 사업대상자의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나 공공임대 주택거주자(거주예정자 포함) 및 고양시 및 기타 유사 주거사업에 참여중인 자는 제외된다. 2분기 신청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반드시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에 사전 방문하여 대출 가능여부 및 가능액을 상담한 후 고양시청 청년담당관으로 방문 및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민원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