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파주시, 탈북청소년 ‘청소년 학습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등

파주시청 전경/파주시 제공

■ 파주시, 탈북청소년 ‘청소년 학습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파주시는 탈북청소년 및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의 정규 학교 적응 능력 향상을 위해 ‘청소년 학습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에 1년 이상 거주한 북한이탈주민 가정의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주요 교과목의 온·오프라인 학원 수강료 등 월 상한 20만원이 최대 8개월간 지원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가구 소득, 학업 성적을 바탕으로 학업 계획서 및 1년 이내 타기관 장학금 수혜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파주시청 평화협력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한편 시는 하나원 퇴소 후 신규 전입한 북한이탈주민에게 축하 선물, 초기정착 물품 구입, 초기 적응·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교육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 고양시, 2021년 재난관리실태 공시

고양시는 ‘2021년 고양시 재난관리실태’를 시보와 고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25일 공시했다. 재난관리실태의 주요 내용은 △재난발생 및 수습현황 △안전관리규정의 제정 △재난관리기금 적립 및 사용현황 △현장조치 매뉴얼의 작성 및 운영현황 등 13개 항목이다.

주요 사항을 보면 시는 2021년 호우 4건의 발생으로 주택침수 9개동, 도로침수 1개소의 피해가 발생했고 복구비용으로 1,400만원이 소요됐다. 재난관리 기금적립은 61억여원으로 당해 연도 확보 기준액 58억여원 대비 105% 확보했다. 또한 기존 공공시설물 내진율은 86.52%로 작년 대비 2.84% 상승했고 내진보강 대책 추진에 따라 내진율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