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복지시설 엘림양로원' 우수기관 선정


전국 양로시설 139곳 학계, 현장 전문가 등이 영역시설 및 환경 등 평가

임병택 시흥시장은 엘림양로원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그동안 누구보다도 앞서 어르신들을 돌봐온 결실이라고 생각한다고 축하했다./시흥시 제공

[더팩트ㅣ시흥=이상묵 기자]경기 시흥시 도창동 엘림양로원(시설장 윤정숙)이 지난 2021년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5일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이번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전국의 양로시설 139개소를 대상으로 공무원, 학계, 현장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6개 영역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생활인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운영전반을 검증한 결과다.

엘림양로원 윤 시설장은 "2021년 양로시설 평가 우수시설로 선정돼 기쁘고 보람을 느낀며. 노인 주거복지시설인 양로원은 인력 구조가 열악하지만, 이번 성과는 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 배려하고 협력한 결실이므로 직원들의 노고에 행정적 지원과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 준 시흥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엘림양로원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그동안 누구보다도 앞서 어르신들을 돌봐온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설 운영에 시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