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9.15% 할인 받으세요"

양양군청 전경 사진/더팩트DB

다음달 3일까지 위택스 또는 군 세무회계과 신청 접수

[더팩트ㅣ양양=김재경 기자] 양양군이 1월내 일시 납부하면 연간 세액을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2월 3일까지 신청받는다.

5일 군에 따르면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정기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시불로 선납할 경우, 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1월 신청기준 9.15%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연납은 3월, 6월, 9월에도 신청 가능하지만 연말까지 잔여기간에 대한 세액의 10%를 할인받는 것이라 1월 중 납부하는 것이 할인 혜택이 크다.

자동차세 연납 후, 차량의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등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그 이후 기간에 대한 자동차세를 환급받을 수 있고, 타 시군으로 주소를 이전하는 경우에도 자동차세를 다시 낼 필요가 없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위택스 또는 양양군청 세무회계과로 문의하면 되고, 납부는 은행방문 또는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도 납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져 신청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사를 가거나 차량소유권이 이전되는 경우도 납부 관계가 연동되므로 이중과세 우려도 없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