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발효테마파크 '모두의 크리스마스' 21년 마지막 겨울 행사

(재)순창발효테마파크재단이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모두 함께 즐기는 모두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테마파크 내 푸드사이언스관에서 진행한다. /순창군 제공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테마파크 내 푸드사이언스관에서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재)순창발효테마파크재단이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모두 함께 즐기는 '모두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테마파크 내 푸드사이언스관에서 진행한다.

16일 순창군에 따르면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발효테마파크가 새로운 추억 놀이 공간을 연다. 테마파크에서 보낸 추억을 공유하고, 모두가 힘든 시기 지친 일상을 지우고, 위로와 힘을 주기 위해 마련한 '모두의 크리스마스' 행사다.

이번 행사는 푸드사이언스관 마스코트인 페퍼의 코스튬을 사진으로 담아가는 '페퍼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산타할아버지와 마주치면 두 손이 무거워지는 '평일에 오는 산타', 전시관 곳곳에 숨겨져 있는 이야기로 미션 수행 여행을 떠나는 '푸드관 대탐험'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진행된다.

발효테마파크 김재건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축소돼 진행되지만, 행사장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발효테마파크가 발효 과정처럼 햇살 한 자락이 돼 긍정의 메시지를 덧씌우는 따뜻한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며 "방역패스, 실내 적정 인원 유지 등 여느 때 보다 더 내방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문을 연 발효테마파크는 푸드사이언스관을 시작으로 발효의 무한상상 천국을 컨셉으로 미생물이 열어가는 미래를 가시화한 교육 놀이 공간이다.

발효테마파크는 순창의 발효문화 콘텐츠를 활성화 하기 위해 기획자양성과정, 시민 포럼을 통한 지역민의 창작센터로 발효테마파크 만들기, 발효공동체 네트워크, 특별한 날의 특별 이벤트(어린이 날, 할러윈데이 상상피아) 등 복합문화공간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발효테마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