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박순자 자치행정위원장,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수상

박순자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부시의회 제공

[더팩트 l 의정부=김성훈 기자] 의정부시의회 박순자 자치행정위원장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삶의 질 향상·경쟁력 있는 지역발전시책 장려 등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과 지역균형발전 향상에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공정한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의정부시의회 제8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장인 박순자 의원은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의정부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의정부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 '의정부시 지역문화진흥 및 문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왕성하게 펼친 입법활동도 높이 평가받았다.

박순자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민과 소통하며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훌륭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자치행정위원장으로서 남은 임기 동안 의정부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newswork@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