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0일까지 운영...5000만보 달성자 홍보물품 지급
[더팩트ㅣ양양=김재경 기자] 강원도 양양군보건소가 생활 속 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
20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에 운영하는 걷기 마일리지 행사는 21일부터 '걸음 모아 기부하고, 건강도 올린다'는 슬로건으로 '워크온 5000만보 기부 챌린지'를 운영해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리지 공식 커뮤니티에 회원가입하면 되며 회원가입 후 챌린지 탭에서 '양양군 5000만보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예약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기부 챌린지는 다음달 9일까지 20일간 운영되며, 참여자가 걷기를 진행하면 기부증서가 발행되고, 공동 목표 걸음수인 5000만보 걸음이 달성되면 챌린지 종료와 함께 참여자 이름으로 기부가 진행된다.
기부 챌린지로 달성된 300만원(상품권)은 양양연탄은행에 기부할 예정이며, 기부 참여자에게는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11월 10일부터 26일까지 홍보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권성준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