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부모-교사, 마음을 잇다' 정책토론회 개최

광주시교육청이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학부모-교사, 마음을 잇다!!’ 주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광주시 교육청 청사./더팩트 DB

오는 14일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서 '토닥토닥 토크콘서트' 진행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교사와 학부모의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학부모-교사, 마음을 잇다!!'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4일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열릴 '토닥토닥 토크콘서트'는 교육 주체 간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활동 시 장애 요인 진단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교사와 학부모들이 토론자로 참석해 서로의 힘듦을 위로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되며 토론회에서 논의된 발전적인 내용은 2022년 사업계획 및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2021 학부모 정책토론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온·오프라인방식을 병행해 진행된다. 온라인의 경우 광주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인원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30명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은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학부모회 설명회와 컨설팅, 학부모회실 설치 및 권역별 학부모 네트워크 구성과 운영 등 학교와 학부모 간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