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16일 '온라인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세종시가 경력단절 등 여성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세종시 제공

자기소개서 코칭 등 입사지원·영상면접·취업정보 제공

[더팩트 | 청주=유재성 기자] 세종시가 경력단절 등 여성들의 취업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박람회는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간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요양병원, 포세듀, 우리누리, ㈜제이앤파트너스 등 기업 20여 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인 기업은 박람회 전용 누리집(세종시여성일자리박람회)을 통해 구인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해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입사를 원하는 기업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이력서 사진보정, AI 인성검사, 취업특강,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여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를 주관하는 세종여성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2019년 처음 열린 박람회에는 16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00여 명의 구직자가 몰렸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기업과 인재가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