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2학년도 공립 중등교사 378명 선발예정

전남도교육청은 ./더팩트 DB

22개 과목(특수 ‧ 비교과 포함) 임용후보자 선발시험 사전예고

[더팩트 l 무안=김대원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2학년도 공립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선발예정과목과 인원, 시험일정 등을 사전 예고했다.

전남 중등교사 선발예정 인원은 22개 과목(특수 · 비교과 포함) 총 378명(장애인 포함)이다.

이번 예고는 개략적인 선발예정 과목 및 인원을 안내한 것으로 최종 선발과목과 인원, 시험 세부 사항은 10월 15일 시험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안내된다.

10월 15일 공고 후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채용시스템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하고 11월 27일 17개 시·도가 동시에 1차 필기시험을 치른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공립 중등교사 사전예정 인원은 270명을 예고 했으나 본공고에서는 524명 선발됐다.

도교육청 임용담당자는 <더팩트>와 통화에서 "올해 추가 선발 인원을 교육부와 협의중에 있다"며 가능성을 시사하며 "작년에 비해 일반교과 과목은 선발인원이 비슷하며 보건·영양 전문상담교사 부분이 늘어날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교사 정원의 지속적인 감축예정에도 불구하고 교육부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미래교육체제 대비책 마련과 장기적인 교원 수급 안정화를 위해 선발인원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장애인 교사 선발 활성화를 위해 선발 과목 중 몇 개를 지정해 장애교사를 선발하는 현재의 방식을 개선해 2022학년도부터는 모든 과목에서 장애인 교사를 선발하는 장애인 교사 선발 총정원제를 실시한다.

forthetrue@ft.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